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테이블
프랑스,“궁금해요! U-시티!”
번호 23
등록일 2011-06-09 오전 12:00:09
첨부파일


 국토해양부는 세계 첨단도시 개발시장 진출을 위하여 대한민국 첨단도시 대표 브랜드로서 정책적으로 육성중인 「U-City」사업의 전략과 성과를 프랑스에 홍보하였다.


 프랑스 국영은행(Caisse des Dépôts) 방문단이 U-City 분야의 한국의 제도, 관련 산업의 현황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11.6.9일 국토해양부 유병권 도시정책관을 만나 의견을 교환하였다.


 프랑스 국영은행은 정보통신 기기 및 인프라 개발관련 정책 지원, 45억 유로 규모의 시설 및 투자 계획·관리 등을 담당하고 있는 기관으로,


 금번 방문단 일행은 국영은행의 Maurice SISSOKO 정보화담당국장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국토해양부와의 면담에서 한국의 U-City, 신도시 등 개발사업의 기획과 운영을 위한 정부의 지원정책에 대해 중점적으로 질의하였으며,


 그 외에도 방송통신위원회, U-City협회, 화성동탄의 U-City 통합운영센터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앞선 U-City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다.


 국토해양부는 그동안 U-City의 해외수출 지원을 위해, 두 차례의 해외 로드쇼(’10.3월 콜롬비아, ’11.4월 중국)와 U-City 월드 포럼 개최(’10.11월) 등을 추진해 온 바 있으며,


 이번 프랑스 국영은행 측의 한국 방문을 계기로, 우리 U-City 관련 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관련 산업체·협회 등과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시스템 이용안내

닫기

원인

처리방법

문의처

닫기
문의처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