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테이블
규제샌드박스 4년, 기회의 문을 넘어 도약의 발판으로
번호 626
등록일 2023-02-16 오전 12:00:16
첨부파일

한덕수 국무총리215() 오후 2시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규제샌드박스 혁신기업 간담회주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석: 국무총리, 대한상공회의소 최태원 회장·우태희 부회장, 쉐코 등 승인기업 대표 18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해양수산부 차관, 금융위원회위원장, 국무조정실 국무2차장,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반실장, 보건복지부 건의료정책실장, 국무조정실 규제조정실장, 국토교통부 도시정책관, 경찰청 교통국장 등 31


 ㅇ 이번 행사는 규제샌드박스 4주년(’19.1.17일 시행)을 맞아 국무조정실, 5개 규제샌드박스 주관부처(국토부·과기정통부·산업부·중기부·금융위) 대한상공회의소공동으로 개최한다.



오늘 간담회 지난 4년간 기업정부 함께 만들어 온 규제샌드박스 성과를 되짚어 보고,


 ㅇ 앞으로도 규제샌드박스가 우리나라 신산업견인하는 핵심적인 규제혁신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승인기업들과 함께 제도 발전방안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간담회에서는 그간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아 실증사업 중에 있는 18 혁신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간담회에 앞서 각 기업들은 현재 실증 중인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는 행사도 가진다.


 ㅇ 한 총리는 전시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일일이 둘러보며 승인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국무조정실 규제조정실장‘23년 규제샌드박스 운영 개선방안을 발표하였고, 대한상의 부회장이 민간 규제샌드박스 지원센터 운영성과 보고할 예정이다.


 이어서 한 총리는 기업대표들이 실증사업운영하면서 겪었던 경험 경청하면서 정부의 입장을 설명하고 참석한 관계 부처에게 신속한 규제개선을 주문하는 등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 총리는 올해로 시행 4년을 맞은 규제샌드박스는 규제로 인해 혁신 제품과 서비스 출시가 어려운 경우에도 우선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혁신기업에게 기회의 문이 되어 왔다며,


 ㅇ 지난 4년간 860 규제특례를 통해 105천억원 이상의 투자유치, 4천억원 이상의 매출증가, 11천여명의 일자리창출되었다고 말하는 한편,


 ㅇ 또한, 정부는 앞으로 규제샌드박스가 혁신기업인들의 도전과 창의를 돕는 명실상부한 신산업 규제혁신 플랫폼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시스템 이용안내

닫기

원인

처리방법

문의처

닫기
문의처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