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테이블
한국형 스마트시티 해외 수출 물꼬 튼다
번호 635
등록일 2023-04-09 오전 12:00:09
첨부파일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정부 간 스마트시티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올해 K-City Network사업의 공모를 410일부터 시작한다.


 2020년부터 시작된 K-City Network는 해외정부를 대상으로 스마트시티 및 솔루션 계획수립 등을 지원하고, 한국 기업의 스마트 솔루션해외 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그간 21개국에서 33개 협력 사업을 진행해왔다.


* (‘20) 11개국 12개 도시, (’21) 11개국 11개 도시, (‘22) 10개국 10개 도시 지원



 올해 사업공모는 계획수립형, 해외실증형 사업으로 구분하여 공모하고, 각각 4개 도시 이상 선정할 예정이다.


 계획수립형사업은 해외정부에서 추진하는 스마트도시 개발과 관련한 마스터플랜 수립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당 3~5억원이 지원된다.  


 해외실증형사업은 우리 기업이 개발한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과 제품 등을 해외도시에서 실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건당 3~5억원을 지원한다.



‘23년도 K-City Network사업은 410일 공고되며, 계획수립형 
사업은 510일까지, 해외실증형 사업은 530일까지 접수받는다. 


  계획수립형사업은 해외정부 등이 제안한 사업에 대하여 사업 중요도, 사업성, 실현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6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해외실증형사업은 우리 기업이 제출한 사업계획에 대하여 사업 추진 여건 및 우리 기업의 진출가능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할 예정이며, 6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스마트시티 종합포털(www.smartcity.go.kr)에서 410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길병우 도시정책관K-City Network는 우리의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과 경험을 해외 도시와 공유하면서 우리 기업의 수출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한국형 스마트시티세계 여러 도시에서 실현되고,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을 가진 우리 기업이 해외시장에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시스템 이용안내

닫기

원인

처리방법

문의처

닫기
문의처검색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