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실

자료실 테이블
세계 스마트도시의 축제,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2023」 열린다
번호 649
등록일 2023-09-05 오전 12:00:05
첨부파일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96부터 98일까지 3일간 스마트도시의 현재와 미래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2023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한다.



 ‘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는 전 세계 정부 관계자, 전문가, 기업들이 모이는 아태지역 최대의 스마트시티 행사이다.



올해는 더 스마트한 도시, 더 밝은 미래(Smarter City, Brighter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위한 혁신주제로 개막식과 다양한 콘퍼런스, 체험 및 전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ㅇ 특히, 해외도시 시장과 국내 시장들이 함께 각 도시의 스마트시티 성공모델에 대한 경험 등을 공유하는 ‘WSCE Mayors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수소도시관, 국가시범도시관, 자율주행 체험 공간 등 한국의 다양한 스마트시티 모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도 운영된다.


 아울러, 네덜란드, 태국, 사우디, 일본 등과 G2G 협력회의, 데이터·금융·거버넌스 등 분야별 콘퍼런스, 1:1 비즈니스 상담회 5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토교통부 이상주 도시정책관은 이번 엑스포는 전 세계 정부 및 전문가, 기업이 모여 스마트시티의 미래를 미리 확인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스마트도시의 축제라고 전하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을 전 세계에 확산하고, 우리 스마트시티 기술들의 해외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월드스마트시티엑스포 2023과 관련된 현장영상, 전시 참가기업 등 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worldsmartcityexp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제출하기

시스템 이용안내

닫기

원인

처리방법

문의처

닫기
문의처검색
검색